수소충전소
수소차 시장이 형성되기 위해서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연료인 수소를 충전해 주기 위한 시설인 수소충전소가 필요합니다. 수소충전소는 수소공급 방식에 따라 On-site와 Off-site 방식으로 구분됩니다.
H2KOREA 정회원 및 이사회 멤버
적극적인 이사회 활동 중
환경부, 수소충전시설 설비투자 지원 예정 (환경부 50%, 지자체 50%) 2020년 100 기, 2025년 210 기,
2030년 520 기 보급계획
국토교통부, 2025년까지 200개 수소 충전 시설 부지 허가 예정 (환경부와 별도, 고속도로 휴면지역 활용
Two-Track 전략
① Short-Term : 천연가스 및 LPG 개질을 활용한 On-site형 수소충전소 실증
② Long-Term : 국가 과제 수행 완수
H2KOREA 이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
① 국내 on-site 형 천연가스 및 LPG 개질 수소충전소 설비 제공
② 천연가스/LPG 개질형 수소제조장치에 대한 자체 표준 규격 설립
관련부처 : 산업통상자원부
지원기관 : 에너지기술평가원
수행기간 : 2013년 ~ 2014년
주관기관 : 제이엔케이히터(주)
참여기관 : 한국가스공사, 한국가스안전공사,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외 4개 업체
관련부처 : 산업통상자원부
지원기관 : 에너지기술평가원
수행기간 : 2016년 ~ 2021년
주관기관 : 자동차부품연구원
참여기관 : 한국가스공사, 제이엔케이히터(주), 코와 외 7개 업체
관련부처 : 산업통상자원부
지원기관 : 에너지기술평가원
수행기간 : 2017년 ~ 2020년
주관기관 : JNK Heaters
참여기관 : 퓨리텍,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, 연세대학교,
공주대학교